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수박 보관법

안녕하세요 그린이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질 때는 시원한 수박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

수박은 땀 많이 흘리는 여름에 더욱 사랑받는 과일이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91% 이상의 수분과 탈수 증상 완화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C와 칼륨·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름에 수분을 보충하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좋은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무게감 비교

무게감이 무겁게 느껴지는 수박일수록 수분함량이 많고 신선합니다.

수박을 비교해 볼 때 무게감이 더 있는 수박을 선택하면 조금 더 맛있는 수박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소리 비교

흔히 수박을 손으로 두드려서 맛있는 수박을 구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박을 손으로 두드려보면 소리가 크고 청명한 소리가 나는 수박일수록 신선하게 잘 익은 수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리의 구분은 잘 익은 수박은 '통통'에 가까운 소리가 나며 두드렸을 때 전체가 울려 퍼지는 듯한 느낌이 나야 좋습니다.

너무 익은 수박은 둔탁한 소리가 난다는 점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늬 체크

수박의 무늬가 균일하고 일정한 크기로 고르고 진하게 퍼져있는 수박이 좋으며, 꼭지 부근에 검은 점이 없는 수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기의 반대편에 있는 배꼽의 크기가 작을수록 당도가 높습니다.

 

꼭지 체크

신선한 수박은 꼭지를 보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수박의 꼭지 부분이 마르고 검게 변색되어 있는 경우 신선하지 않은 수박이므로 길이나 모양에 상관없이 꼭지에 수분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수박 보관법

수박은 크기가 크기 때문에 한 번에 다 먹기는 어렵고 일부는 먹고 남은 수박은 보통 반으로 잘라 랩을 씌워 냉장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세균 번식이 진행될 수 있는 잘못된 방식입니다.

수박을 신선한 상태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깍둑썰기하여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상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